EAST & AUSTRALIA

AFC, 7년간 4조3000억 원에 상업권 계약 체결…2021년부터

Embed from Getty Images

 

아시아축구연맹(AFC)이 대형 중계권 계약을 체결했다.

11일(한국시간) AFC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DDMC 스포츠 인터내셔널, 포르티스 스포츠 AG와 2021년부터 2028년까지 중계권 등을 포함한 상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AFC의 상업권을 해당 기간 독점적으로 행사할 수 있다.

AFC는 정확한 계약 금액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외신 보도에 따르면 AFC는 이번 계약으로 40억 달러(약 4조3000억 원)의 수익을 챙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약 10억 달러로 알려진 앞선 계약(2013년~2020년)보다 4배 가량 증가한 금액이다.

천문학적인 금액의 계약이 성사되면서 각국으로 재판매되는 중계권료의 증가 등은 피할 수 없게 됐지만, 아시아 축구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AFC 주관 대회의 상금 증가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