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 & AUSTRALIA

K3 청주 왕건명, 대만 대표팀 소집…친선 대회 참가

wa

 

왕건명이 대만 대표팀에 소집됐다.

대만축구협회는 오는 1일 개막하는 인도 히어로 인터내셔널컵에 참가할 성인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24명의 명단에는 K3리그 어드밴스의 청주 시티 FC에서 활약하고 있는 왕건명이 이름을 올렸다.

왕건명은 지난 3월 2019년 아시안컵 예선전을 앞두고 발표된 대만 대표팀 명단에 깜짝 소집돼 축구팬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당시 A매치 데뷔를 이루진 못했지만, 이번 친선 대회에도 부름을 받으며 다시 A매치 데뷔 기회를 잡았다. 수비수로 소집된 왕건명은 대만의 측면을 책임질 예정이다.

단국대학교를 거쳐 지난 2016년 제주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화교 출신 왕건명은 청주에서 활약하며 지난 시즌 준우승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2014년에는 울리 슈틸리케가 이끄는 한국 대표팀 훈련에 초청 선수로 참가해 주목받기도 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왕건명 이외에 천차오안(후난 싱타오, 중국), 천하오웨이(베이징 베이쿵), 윌 던킨(크리스털 팰리스 U-18)까지 네 명의 해외파가 소집됐다. 대만은 6월 1일 인도, 5일 뉴질랜드, 8일 케냐와 맞대결을 펼친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