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 & AUSTRALIA

K3 청주 왕건명, 대만 대표팀 선발

Embed from Getty Images

 

왕건명이 대만 축구대표팀에 선발됐다.

대만축구협회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7일 열리는 2019년 AFC 아시안컵 싱가포르와 경기에 나설 35인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해당 명단에는 K3리그 청주 시티 FC에서 활약하고 있는 공격수 왕건명의 이름이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단국대학교를 거쳐 지난 2016년 제주 유나이티드에 입단한 화교 출신 왕건명은 현재 청주에서 풀백으로 활약하고 있다. 지난 시즌 준우승에 혁혁한 공을 세웠다. 지난 2014년에는 울리 슈틸리케가 이끄는 대표팀 훈련에 참가하기도 했다.

잉글랜드 출신 게리 화이트 감독이 지도하고 있는 대만은 이번 대표팀 소집을 앞두고 선수 데이터베이스를 풀 가동해 왕건명 외에도 한국, 캐나다,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등지에서 활약하고 있는 화교 출신 선수들을 모두 소집했다.

대만은 22일 자국 리그의 항웬과 연습 경기를 치른 후 27일 아시안컵 예선 E조 마지막 라운드 싱가포르와 경기에 임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은 이미 좌절된 만큼 이번 소집은 대만 축구의 미래를 위한 테스트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만은 지난해 10월 바레인을 꺾으며 아시아 축구 팬들을 놀라게 한 바 있으며, 12월에는 필리핀, 동티모르, 라오스가 참가한 친선 대회에서 3전 전승을 거두기도 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