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 & AUSTRALIA

김기희, 미국 MLS 시애틀 사운더스 입단 유력

Embed from Getty Images

 

김기희가 미국 시애틀 사운더스에 입단할 것으로 보인다.

20일 중국 슈퍼리그 상하이 뤼디 선화의 언론 담당관 마웨는 자신의 웨이보에 한국 국가대표 수비수 김기희가 팀을 떠난다고 밝히며 행선지는 미국 메이저 리그 사커(MLS) 시애틀 사운더스라고 전했다.

마웨는 “코칭 스태프와 작별 인사를 한 김기희는 오늘(20일) 오후 상하이를 떠났다. 그는 상하이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라고 전하며 “이른 시일 내에 시애틀 사운더스에 입단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상하이는 알라베스로 임대를 떠났던 오스카 로메로가 팀으로 복귀하면서 4명의 외국인 선수진 구성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김기희는 새 팀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놓였고, 아시아 내 이적이 아닌 미국행을 결정했다.

우샤오후이 상하이 회장은 “우리는 김기희의 미래에 책임이 있다. 그가 좋은 리그에서 뛸 수 있도록 그의 대리인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시애틀 사운더스는 지난 시즌 서부 컨퍼런스에서 2위를 차지한 후 플레이오프 결승전까지 진출한 강팀이다. 클린트 뎀프시, 니콜라스 로데이로 등이 몸담고 있다.

김기희가 미국 무대에서 활약을 통해 신태용호와 함께 러시아 땅을 밟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