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적당히 좀 해”…AFC, 카타르-UAE·사우디 ACL 중립지 개최 요구 거부

 

AFC가 서아시아지역의 추가적인 중립지 개최 요구를 불허했다.

27일(현지시간) AFC는 2018년 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카타르 클럽과 경기를 중립 지역에서 개최하도록 허용해달라는 아랍에미리트(UAE), 사우디아라비아 축구협회의 요구를 거부했다.

최근 프라풀 파텔 AFC 부회장은 사우디와 UAE, 카타르를 각각 방문했고, 경기 개최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앞서 사우디와 아랍에미리트 측은 외교적인 이유와 안전 문제를 들어 자국 클럽과 카타르 클럽의 경기를 중립 지역에서 치르게 해달라고 요구한 바 있다.

만약 이번 제안이 받아들여졌다면 사우디-이란 간 경기에 이어 사우디-카타르, UAE-카타르 간 경기까지 사실상 서아시아 지역 대부분의 경기들이 중립지에서 열리는 촌극이 벌어질 수도 있었다. 한 중동 축구 전문가는 이를 “어린아이 생떼 같은 요구였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사우디아라비아와 이란 클럽 간 경기는 지난해처럼 올해에도 계속 중립국에서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