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AFC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에도 승리 수당 신설… 총액 최대 4억

Embed from Getty Images

 

AFC 챔피언스리그가 토너먼트에도 승리 수당을 신설했다.

아시아축구연맹(이하 AFC)는 25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AFC 대회위원회 회의 결과를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CL) 토너먼트 라운드에도 승리 상금이 도입된 것이다.

올해 ACL까지는 조별 리그에만 승리 수당이 존재했다. 토너먼트 라운드에서는 참가 상금만 주어질 뿐 경기에 대한 별도의 승리 수당은 없었다. 하지만 이번 회의를 통해 16강부터 결승전까지 각 경기마다 승리 수당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액수는 조별 라운드 승리 수당의 액수와 같다. 승리 시 5만 달러, 무승부 시 1만 달러다. 만약 한 팀이 16강부터 모든 경기에 승리해 우승을 차지했다고 가정했을 때, 약 35만 달러(한화 약 4억) 가량의 상금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기존에 존재하던 300만 달러의 우승 상금에 조별 예선 승리 수당, 원정지원금, 토너먼트 참가 수당 등에 이 신설된 수당을 모두 합치면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벌 수 있는 돈은 최대 약 49억 원으로 늘어난다.

이외에도 AFC는 인도 슈퍼리그 클럽이 AFC컵에 출전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I리그 클럽은 그대로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라운드에 출전한다.

한편 내년 열리는 AFC U-19 챔피언십은 인도네시아에서, U-16 챔피언십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