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T & AUSTRALIA

중국축구협회, 월드컵 개최 공식 비드설 일축… “아직 미정”

중국축구협회가 월드컵 개최 비드설을 일축했습니다.

중국축구협회는 8일,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2034년 FIFA 월드컵 개최를 위해 공식 유치신청서를 작성했다는 최근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협회 측은 “아직 몇 회 대회에 도전할 것인지 결정되지 않았다”며 월드컵 개최 도전 자체가 거짓은 아니라는 뜻을 간접적으로 밝혔습니다. 2030년과 2034년 대회를 두고 내부적으로 자국 상황과 유치 경쟁국 등 여러 상황을 고려해 저울질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현재는 2026년 월드컵 개최국도 결정되지 않았고 2030년부터 대륙별 순환개최 규정이 완화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기에, 중국축구협회로서는 성급하게 2034년 대회 개회 도전을 벌써부터 못박을 이유는 없는 상황입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One commen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