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bed from Getty Images

 

에드가르도 바우사 감독이 UAE 대표팀 감독 부임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복수의 UAE 및 아르헨티나 언론들은 일제히 얼마 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 감독직을 내려놓은 에드가르도 바우사가 UAE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하게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바우사는 협상을 마무리 짓기 위해 이번주 일요일 UAE로 출국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작년 8월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던 바우사는 이번 달 11일, 부임 후 약 반 년 만에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지역 예선에서의 성적 부진으로 경질되었습니다.

UAE 축구협회는 아르헨티나에서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상파울루, 산 로렌소, 리가 데 키토, 스포르팅 크리스탈 등 남미 여러 국가의 명문 클럽들에서 감독 경험을 쌓은 점, 2009년엔 사우디아라비아 알나스르에서 감독 생활을 한 바 있어 아시아 축구에 대한 이해도도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UAE는 현재 7라운드까지 진행된 아시아 지역 예선 B조에서 4위에 그치고 있습니다. 3위 호주와의 승점차는 4점입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