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EAST

인도네시아 세멘 파당, ‘이영표 前 동료’ 디디에 조코라 영입

Embed from Getty Images

 

디디에 조코라가 인도네시아 리그로 이적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리가 1의 세멘 파당은 24일 코트디부아르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디디에 조코라를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조코라는 에시엔, 칼튼 콜, 모모 시소코 등 최근 불고 있는 노장 선수들의 인도네시아行 바람에 공식적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신설된 외국인 선수 특별 쿼터(유럽 리그 상위 8개국의 1부 리그 무대를 최근 10년 안에 밟아 본 선수이거나 최근 3번의 FIFA 월드컵에 한 번이라도 출전한 경험이 있는 선수가 1명 이상 포함되어 있을 경우 1명의 외국인 선수를 더 영입할 수 있음) 제도를 통한 영입입니다.

이미 세멘 파당의 유니폼을 입고 있는 고재성은 토트넘 홋스퍼 시절 이영표에 이어 조코라와 호흡을 맞추게 된 두 번째 한국 선수가 되었습니다.

코트디부아르 국가대표팀 소속으로 3번의 월드컵 무대를 밟는 등 오랜 기간 살림꾼 역할을 해온 조코라는 토트넘, 세비야 등 유럽의 여러 빅 클럽에서 활약한 바 있습니다. 최근엔 인도 슈퍼리그 노스이스트 유나이티드에 몸담았습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