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UAE 차기 감독 후보에 클린스만·바우사 등 하마평

Embed from Getty Images

 

아랍에미리트 축구협회가 차기 대표팀 사령탑 물색에 한창입니다.

아랍에미리트(이하 UAE)의 종합 언론사 ‘알칼리즈’는 UAE 축구협회가 차기 대표팀 감독 후보로 4명의 외국인 감독의 이름을 검토하고 보도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이름은 위르겐 클린스만 前 미국 국가대표팀 감독입니다. 독일 대표팀과 바이에른 뮌헨의 감독을 역임했던 클린스만은 2011년부터는 미국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아 2013 골드컵 우승 등을 이끌었으나, 작년 11월 2018 러시아 월드컵 예선에서 멕시코와 코스타리카에 2연패를 당한 뒤 경질되었습니다.

이외에 에드가르도 바우사, 레이날도 루에다, 리카르도 가레카 역시 리스트에 올라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아르헨티나 감독직에서 경질된 바우사는 2009년 사우디아라비아의 알나스르를 지도하며 아시아 무대를 경험한 바 있습니다.

콜롬비아, 에콰도르 대표팀 감독 출신인 루에다는 작년 콜롬비아의 아틀레티코 나시오날을 코파 리베르타도스 우승으로 이끌며 남미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하는 등 전성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마지막 후보인 리카르도 가레카는 현 페루 대표팀 감독으로, 페루를 2015 코파 아메리카에서 3위에 올려놓은데 이어 작년 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에서도 브라질을 격파하며 세계 축구계의 이목을 끌었던 인물입니다.

UAE 축구협회는 감독 후보군들을 대상으로 조만간 본격적인 협상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