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EAST

필리핀, 프로 리그 공식 출범… 8개 팀 참가, 29일 개막

필리핀의 공식 프로 리그가 4월 29일 개막합니다.

필리핀 축구협회는 올해 처음으로 출범하는 필리핀의 프로축구 리그인 ‘필리핀 풋볼 리그’가 4월 20일 출범식을 갖고, 29일 개막전과 함께 공식 일정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리아노 V. 아라네타 필리핀 축구협회장은 “프로리그의 성공은 필리핀 축구 발전에 대단히 중요하다. 공식 프로 리그 출범에 믿음을 갖고 지켜봐준 모든 스폰서들, 각 구단들의 투자기업들, 경기장 소유주들, 선수들과 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습니다

역사적인 첫 시즌에 참가하는 8개 팀은 홈 앤 어웨이로 2경기를 치른 뒤, 상위 4개 팀이 플레이오프를 치러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입니다.

필리핀은 작년까지는 세미프로에 가까운 리그인 ‘유나이티드 풋볼 리그'(UFL)가 최상위 리그 역할을 했습니다. UFL은 작년을 끝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습니다.

8개의 참가 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레스 네그로스 FC, 다바오 아길라스 FC, 글로벌 세부 FC, 일로코스 유나이티드 FC, JPV 마리키나 FC, 카야 FC-마카티, 스털리온 라구나 FC, 로욜라 메랄코 스파크스 FC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