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컨페드컵 뺏긴 카타르, U-20·U-17·클럽 월드컵 유치 추진

카타르가 FIFA 대회 유치에 나섰습니다.

복수의 해외 언론들은 카타르가 자국에서 열리는 2022 FIFA 월드컵을 앞두고 ‘리허설’ 개념으로 FIFA 주관 대회들의 유치를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본래 FIFA 컨페더레이션스컵이 1년 전 개최국에서 열려 월드컵 예행 연습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지만, 카타르 월드컵을 겨울로 앞당기기로 결정한 FIFA는 컨페더레이션스컵까지 겨울로 앞당겨 치르는 것은 일정상 무리라고 판단해 다른 아시아 국가에서 치르기로 결정한 상태입니다.

카타르는 공식적인 리허설 기회를 잃었지만, 월드컵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다른 국제 대회룰 개최해 운영 경험을 쌓는 방식으로 컨페드컵을 대체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FIFA U-20 월드컵, 혹은 U-17 월드컵 개최에 도전하는 것은 물론 클럽 대회인 FIFA 클럽 월드컵 유치까지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인판티노 FIFA 회장은 지난 2월 “월드컵 개막 전 카타르에서 테스트성 대회 및 경기가 열려야 한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모든 가능성은 열려있다”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클럽 월드컵은 2018년까지, U-20 월드컵과 U-17 월드컵은 올해 대회까지만 개최국이 확정된 상황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은 2022년 11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2021 컨페더레이션스컵을 대리 개최할 아시아 국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