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월드컵 진출 실패 위기’ UAE, 차기 감독으로 사베야 검토

UAE가 알레한드로 사베야 감독의 영입을 추진 중입니다.

UAE 언론은 29일 UAE 축구협회가 차기 국가대표팀 감독 후보로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을 지도했던 알레한드로 사베야를 낙점하고 영입을 추진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마흐디 알리 감독이 28일 호주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경기에서 2-0으로 패한 후 사임을 선언하면서 UAE 축구협회는 빠르게 신임 감독을 찾는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해당 보도에 의하면, 이미 아르헨티나를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준우승으로 이끌었던 사베야 감독을 1순위 영입 대상으로 선택해 접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스투디안테스를 2009 코파 리베르타도스 우승으로 이끈 후 2011년엔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았던 사베야 감독은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경기력에 대한 비판 속에서도 결승 진출이라는 성과를 이뤄내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UAE는 월드컵 본선 진출 최대 분수령이었던 이번 3월 일본-호주 2연전에서 내리 2연패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권인 3위와도 4점차로 벌어지는 최악의 상황에 처하고 말았습니다.

[©김대령의 아시아 축구(https://asiafootballnews.wordpres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